3. Vector
벡터는 배열처럼 동일한 데이터 타입의 요소들을 저장합니다.
벡터는 배열과 거의 동일합니다.
다만 벡터는 크기를 변화 시킬 수 있고, 배열은 크기가 고정되어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차이 입니다.
벡터를 만들 때는 Vec::new()를 사용 합니다.
let mut arr = Vec::new(); // 빈 벡터 생성
매크로를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.
Let name = vec![요소들]; 으로 선언 합니다.
let mut vec1 = vec![]; // 빈 벡터 선언
vec1.push(1); // 벡터에 요소 추가 하기
vec1.push(2);
vec1.push(3);
println!("{:?}", vec1);
let mut vec2 = vec![11, 22, 33]; // 요소와 함께 선언
println!(“{:?}",vec2);
// 출력
[1, 2, 3]
[11, 22, 33]
위에서 본 것 처럼 push(element) 메소드로 요소를 추가 할 수 있습니다.
요소를 제거할 때는 remove(index) 메소드를 사용합니다.
// vec1은 위 코드에서 가져 왔습니다.
println!("{:?}",vec1);
// 출력
[1, 2, 3]
vec1.remove(1); // 1
println!("{:?}",vec1);
// 출력
[1, 3]
// 1: 인덱스 1에 있던 요소 2가 삭제되었습니다.
반응형
'Rust 입문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Rust] If (0) | 2022.09.30 |
---|---|
[Rust] Tuples (0) | 2022.09.30 |
[Rust] Slice (0) | 2022.09.30 |
[Rust] Array (배열) (0) | 2022.09.27 |
[Rust] 연산자 (0) | 2022.09.27 |